CMA통장 만드는 방법 ::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오늘은 CMA통장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 합니다. 초 저금리 시대가 계속 이어짐에 따라 이제는 원금이 보장되는 예적금보다 약간의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갖는 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돈을 가만히 놀려두는 것이 굉장한 낭비라는 것을 이해하신 분들이 기본으로 사용하던 자유입출금 통장을 cma로 대체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이 고정지출 자동 이체를 위해 이자율이 0.1% 수준에 불과한 자유입출금통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자유입출금 방식임에도 cma통장의 금리는 최소 1% 이상이라 조금이나마 수익을 낼 수가 있어요.

심지어 요즘은 초저금리 시대이다 보니 예적금 금리도 2~3% 수준에 불과해서, 현금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예적금 수준의 이익을 챙길 수 있는 cm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인 것 같아요.

 

CMA 잔고 하루새 19조원 증가 - 매일일보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최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일반 공모주 청약에 몰렸던 증거금 58조4000억원 중 26조원가량이 국내 증시 주변에 남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시 주변에 남은 자금은 카카오게임

www.m-i.kr

 

미래에셋 CMA 계좌인데 이름은 '네이버통장'…오인광고 금지된다

앞으로는 금융상품 광고에서 대리·중개업자 또는 연계·제휴서비스업자를 부각시켜 직접판매업자로 오인하게 만드는 행위가 금지된다. 네이버가 마치 직접 통장을 발급하는 것처럼 소비자들

www.dailian.co.kr

많은 분들이 이런 간략한 설명을 듣고 이 상품에 관심을 갖지만, 이해하기 힘든 알파벳 약자로 이뤄진 세부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겁을 먹고 물러서는 경우가 꽤 많아요. 특히 원금 보장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 막연한 거부감을 느끼기 쉽고 모험을 싫어하는 안전 주의 투자자들은 증권사에 돈을 맡기는 것 자체에 대해 약간의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cma 통장은 총 4개의 종류로 나뉘는데 국채나 은행채와 같은 우량 채권에 환매조건부 형식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RP 타입이 가장 인기있다고 합니다.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 보장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수익률도 보장되지 않지만, 투자처가 너무나도 안정적이기 때문에원금 손실이 일어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종금형 상품은 예금자보호가 가능해서 안정성을 높이 사는 분들이 많은데, 대신 금리가 조금 낮은 편이기도 하고 5천만원 이상의 금액은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종금형대신 RP를 택하는 분이 제법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리스크와 이익을 비교하는게 좋습니다.

 

또 다른 cma통장인 MMF의 경우엔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하기 때문에 미묘하게 리스크가 올라가지만 높은 수익을 낼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어느 증권사의 MMF 상품이냐에 따라 투자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상품의 종류와 특징을 자세히 문의하고 투자를 결정해야 혼란을 방지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MMW는 예수금에 투자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 시중금리가 변동되더라도 가격변동의 위험이 낮아 더 편리해요.

4가지 상품은 각각 투자처가 다르고 금리나 리스크도 달라지지만, cma 자체가 안정성 높은 상품이라서 이 네가지를 크게 구분하지 않고 이용이 편리한 증권사를 선택하고 추천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더보기
CMA통장 만드는 방법

 

CMA통장 만드는 방법 금리비교

CMA통장 만드는 방법